Power Apps
개발 역량
Power Apps는 Microsoft에서 제안하는 NCLC(No-Code Low-Code) 도구로
앱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앱 제작 도구입니다.
개발자의 도움을 받지 않고 다양한 데이타와 연결해서 직접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Low Code 도구인 Model Driven App과 No Code 도구인 Canvas App이 있어 사용자의 수준과 구현하고자 하는 앱의 수준에 따라 도구를 선택하며
Power Apps와 함께 제공되는 Dataverse나 Microsoft 365에서 기본 지원하는 SharePoint를 활용하면 앱을 직접 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혼자 사용하는 앱을 제작하신다면 기능구현에만 집중하면 되기 때문에 손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앱을 제작해야 한다면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특히 기업 내에서는 보안에 민감하기 때문에 보안을 준수하면서 퀄리티가 높은 앱을 구현해야
하기 때문에 간단한 지식이 아닌 고도의 지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Power Apps라는 NCLC 도구를 이용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일반 앱 개발 및 운영, 시스템 유지비의 30% 정도면 개발이 가능합니다.
다만 라이선스 이슈 때문에 도입을 고려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인사이트365에서는 라이선스 문제를 최소화하고 회사 내부 보안이 적용된 퀄리티 높은 앱을 Power Apps 기반으로 개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전문가가 개발하는 Power Apps
Power Apps으로 앱을 개발하는 것은 개발 생산성이 높지만
다양한 구성원이 앱을 사용하게 하려면 여러 가지 고려가 필요합니다.

보안
회사 내부 보안 규정에 맞춰 앱이 개발됩니다.
데이타에 대한 권한 관리, 파일에 대한 권한 관리 등 다양한 보안 규정에 맞춰서 개발됩니다.

속도
병렬 처리와 오프라인 및 서버 캐시, 효율적인 로직 처리 등을 이용하면 Power Apps로 제작된 앱의 속도를 비약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앱을 개발하기 위한 최소한의 라이선스를 제안합니다.
모든 사용자가 모든 라이선스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